기사검색

양주시시설관리공단 2021한국형그린뉴딜 앞장선다

가 -가 +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21-01-02

양주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11월 기준 온실가스 기준배출량 대비 55% 감축 하고 올해 말까지 감축 예상치는 약 50%로 감축 목표치를 20%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공단직영 사업장 실내조명에 대한 교체사업을 통해 LED조명 100% 보급을 완료했으며 2021년부터 한국형 그린뉴딜에 부합하는‘2021년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세부사업과 집행 실적의 점검·분석·평가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시설별 ‘에너지 지킴이’를 지정해 실내 냉 난방 적정온도 관리와 전기 .도시가스. 차량유류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코로나19장기화에 따른 전사적 에너지 절약 방안을 마련했다.

 

에너지 지킴이 대상 전문교육을 실시.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환경 친화적 전기차를 구입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배출 저감 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양주시문화예술회관이 신·재생에너지 정부지원사업으로 선정되면서 98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완료하고 백석생활체육공원,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해 전가자동차 보급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앞장섰다. 


공단 관계자는 “범정부차원의 한국형그린뉴딜 실현을 위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 제고가 필연적이기 때문에 임직원 교육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양주시시설관리공단 그린뉴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에스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