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일자리재단-청음복지관, 청각장애인 취업역량 강화 맞손

가 -가 +

김교수 기자
기사입력 2020-07-04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장과 심계원 청음복지관 관장은 7월 1일(수), 용인소재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청음복지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각장애인의 취업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청각장애인의 직업훈련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 7월 1일(수), 용인 소재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청음복지관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기도)   

 

협약을 통해 재단은 청음복지관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 온라인 강의 18종에 자막을 제공해 청각장애인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장애인 취업 관련 정보를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공유할 방침이다.

 

‘꿈날개’는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든 경력 개발을 위한 수강이 가능한 여성특화 온라인경력개발센터로, 취업 역량 진단, 상담,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청각장애인의 직업훈련 참여 기회를 늘리고 취업 역량을 키우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 일자리를 통한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여성능력개발본부 경기도일자리재단 청음복지관 업무협약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에스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