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 ‘조 바이든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수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이 미국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으로부터 자원봉사상(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금상을 수상했다. 

 

▲ (왼쪽부터)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 이동환 고양시장     ©

 

미 대통령 자원봉사상(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은 봉사활동을 많이 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되는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자원봉사상이다. 한동균 원장은 연간 500시간 이상 지속적이고 헌식적인 봉사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은 친필서명의 편지로 “희생과 헌신을 통해 우리 사회의 공익을 위해 활동해 준 노고를 치하드린다”며 “자원봉사상을 수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동균 원장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의 경제·문화 협력을 주도했고, 재외동포 경제단체들의 모임인 세계한상대회를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카타르 투자회사에 재직하면서 미국기업의 성장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비영리단체인 신포니애타(Sinfonietta) 등의 추천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산업진흥원은 기업 친화적인 육성 전략을 추진하고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고양시 산업의 중심으로, 한 원장의 뛰어난 역량을 고양시 발전을 위해서도 발휘해 주길 바란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11월 13일 고양산업진흥원 제10대 원장으로 취임한 한동균 원장은 고양시 민선 8기의 핵심과제인 경제자유구역,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바이오) 유치 등의 원활한 추진과 글로벌 기업(투자) 유치 업무 등 고양시 전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