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경기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참관 문의 요청 이어져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경기도교육청의 '설계공모 심사시스템'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으며 여러 기관에서 참관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29일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장을 비롯한 8명의 관계자가 경기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구축현황과 설계 공모 심사 참관을 위해 남부청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0년 전국 교육기관 가운데 최초로 설계 공모의 전 과정을 온라인화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설계공모 심사를 유튜브 로 실시간 중계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시행하는 등 공공건축물의 가치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다른 시·도 교육기관뿐 아니라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 운영 방식을 참고하기 위한 참관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이번 국토교통부의 참관 역시 같은 맥락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건축 설계 공모 정보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1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향후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현재까지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으로 설계공모 심사 제도를 운영 중인 도교육청의 설계 공모 심사를 참관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김귀태 시설과장은 “다수의 기관에서 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 운영을 참고하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은 매우 우수한 시스템이란 방증”이라며 “앞으로 설계공모뿐 아니라 학교시설과 공공건축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참관 문의 요청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