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방문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이 26일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고양새일센터)를 방문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과 취업지원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고양새일센터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 서비스 플랫폼 운영과 다양한 직업교육, 취·창업 지원,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원스톱 취‧창업 지원 체계를 갖춰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양 마이스(MICE) 새일센터와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지역 산업 특성과 구직자 특성별 다양한 맞춤형 취·창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양새일센터의 특화된 온라인 진단시스템은 성격유형 및 대인관계성 검사를 통해 검사자의 유형을 분석해 자신에 맞는 직업과 선택 가치를 알아보고, 조직 내 교류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새일센터에서 채용지원에 큰 도움을 받았다” 며 "다른 기업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지원을 해주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 신영숙 차관은 “새일센터가 미래 유망분야 일자리에 도전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직업훈련 전문성을 높이고, 실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산업계 및 지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