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고양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 선정 본격화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고양시가 27일 폐기물 처리시설과 연계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 선정을 위한 ‘제5차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위원회’를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고양환경에너지시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조감도     ©

 

이날 위원회에서는 입지선정위원회의 현장조사 실시 등의 안건이 의결됐으며, 입지 후보지 평가에 있어 사회‧환경 및 경제적 조건에 대한 세부평가항목 구성을 논의했다. 논의가 끝난 뒤에는 고양환경에너지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촉위원들을 대상으로 그간 추진사항 등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입지선정위원들은 면밀한 현장조사를 강조하며 정량적이고 객관적인 평가에 초점에 맞춰 적정 입지가 선정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의원 1명. 시의원 2명, 지역 주민대표 6명, 전문가 6명, 공무원 2명 등 17명으로 구성된 고양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위원회는 입지선정을 위해 평가항목 및 배점에 관한 결정과 심사를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입지선정위원회에서는 3월 중 입지 후보지 현장조사 일정을 수립해 입지여건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자원그린에너지파크 건립 계획을 위한 입지환경 기준 적합성 등을 눈여겨 볼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자원그린에너티파크 내 소각시설 건립 및 수영장 등의 주민편익시설 조성과 지역발전을 견인할 복합인프라 구축을 검토 중”이라며 “입지선정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결정으로 원활한 사업 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