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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상반기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UP!’ ESG임팩트 기업 모집

교보생명, 재단법인 홍합밸리(이하 홍합밸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등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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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응태 기자
기사입력 2024-02-25

교보생명, 재단법인 홍합밸리(이하 홍합밸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함께 ICT 및 ESG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법인 설립 후 3년 이내 임팩트 기업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UP!’ ESG임팩트 참여기업을 오는 2월 29일(목)까지 모집한다. 

 

 

사회문제 해결형 임팩트 (예비)창업자를 육성하여, 미래세대(아동·청소년)와 사회적 배려 대상자 등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3월에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ESG 전문가 연계하여 기업 ESG 지수화 및 성과창출 방안, 기타 ESG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반기 임팩트업 써밋을 통해 VC, 엔젤투자자 등 관련 기업홍보를 통한 투자유치 가능성 제고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과 우수 임팩트 창출기업 대상 시상 및 투자검토(연계)를 제공한다.

 

 

또한, 투자자, 유관기관 담당자 등 창업 관련자 네트워킹과 밋업 공간에서 투자 관련 회의 진행 등 필요 시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제공(강남역 인근)하고 글로벌 진출지원을 위해 현지 투자자 및 창업지원 전문가 네트워킹, 해외진출 맞춤형 컨설팅, 해외 스타트업 기업 대상 행사 지원 등이 지원된다. 후속지원으로 ▪ 니즈 맞춤형 컨설팅 및 멘토링 제공, ▪ 홈커밍데이 네트워킹 등 커뮤니티 지원, ▪ 교보생명과 업무제휴 추천이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재단법인 홍합밸리 홈페이지(http://ac.honghapvalley.org/)를 통해 2024. 2. 29.(목) 23:59까지 접수(PC 신청만 가능, 모바일 신청불가)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는 1개 파일로 압축(10mb 이하)하여 제출(마감 당일 지원자가 몰릴 수 있으니 가급적 미리 접수 권장)하면 된다.

 

교보생명, 홍합밸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018년부터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임팩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임팩트 기업 991개를 발굴하고 이 가운데 131개 팀을 육성했다. 특히, 집중 육성 및 사업화 지원을 제공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미래세대 취약계층, 사회적 배려자 등 10만 6천여 명에게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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