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가톨릭대학교LINK3.0사업단, '지역순환경제 컨퍼런스'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4-02-05

가톨릭대학교LINK3.0사업단은 시민사회경제연대, 협동조합교육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오는 2월 20일(화),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지역사회 경제의 연대와 협력을 주제로 한 '지역순환경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민관산학의 거버넌스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역순환경제에 대한 주요 이슈들을 다룰 예정이다.

 

연대와 협력의 사례로 대학, 지자체, 기업, 시민사회 간의 연대와 협력이 지역순환경제의 핵심이라는 주장이 제기되며,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협력의 필요성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사회에서 기술과 인재양성의 협업 사례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모델이 소개된다.

 

민관산학의 거버넌스의 역할을 강조해 대학의 기술과 인재, 공공의 자본, 그리고 기업의 투자와 공급망이 어떻게 민관산학의 거버넌스를 통해 지역순환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지가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지역순환경제 컨퍼런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민관산학의 거버넌스가 미치는 영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과 지역순환경제에 대한 열린 토론이 예상된다.

 

시민사회경제연대 정연철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로 가톨릭대학교LINK3.0사업단과 시민사회경제연대가 함께 지역순환경제의 발전을 위한 논의와 활발한 네트워크로 지역순환경제 모델이 창발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로컬경제, ESG경영, 사회적경제 등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가톨릭대학교LINK3.0사업단,지역순환경제,컨퍼런스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