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하나은행, SK텔레콤과 ‘AI 스타트업’ 성장 지원 나선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1-24

하나은행이 23일 SK텔레콤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AI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I Startup Accelerator) 1기’ 데모데이 행사     ©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해 7월 양사가 AI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추진했던 ‘AI Startup Accelerator 1기’ 프로그램에 선발된 15개 사들의 육성과정 종료를 기념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Startup Accelerator 1기’에 선발된 AI 스타트업 기업들에게는 6개월간 삼성동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 내 총 162석 규모(430㎡)의 사무공간 및 비즈니스 인프라가 무상으로 제공됐으며, △하나금융·SK텔레콤 및 벤처캐피탈의 멘토링 및 투자 검토 △하나금융·SK텔레콤과의 사업협력 기회 부여 △각종 세미나 및 서비스 OA, App 성능 검증 지원 △커뮤니티 활성화, C-Level 성장 등의 지원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행사장 내 개별 부스를 통해 유관기관 및 벤처캐피탈들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진행하고, 릴레이 피칭을 통해 하나은행-SK텔레콤과 함께 진행했던 협업 성과 공유와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도 실시했다.

 

또한 김지현 SK mySUNI 부사장의 ‘무르익어가는 AI 생태계,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획’이라는 주제의 AI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정재욱 하나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 본부장은 “대한민국의 금융과 통신을 대표하는 양사는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AI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SK텔레콤은 각각 자체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원큐 애자일랩’과 ‘SK텔레콤 트루이노베이션(True Innovation)’ 등을 오랜기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AI Startup Accelerator 1기’를 시작으로 미래혁신 청년 창업기업 육성 및 상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