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하나은행, 에어컨·냉장고·키오스크 등 100억 원 규모 ‘소상공인 지원 사업’ 실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4-01-22

하나은행이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경영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 소상공인엽합회,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1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기 지원(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전환 기기)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간판 및 실내보수) △토탈 솔루션 컨설팅 지원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우선, 고효율 기기 지원 사업은 22일부터 2월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약 23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지원한다. 사업장별 최대 200만 원까지 약 1800개 사업장의 노후화된 저효율 에너지 기기를 고효율 기기로 교체(신규) 지원을 하고, 약 500개 사업장에 대해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AI CCTV 등 디지털 전환 기기를 지원한다.

 

둘째,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은 약 10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지원한다.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사업장별 최대 200만 원까지 약 500개 사업장의 노후 간판 교체를 지원하고, 약 500개 사업장에 대해 내부 인테리어, 누수 및 방수 공사 등 실내보수를 지원한다.

 

셋째, 10여 개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메뉴개발, 마케팅 등 1:1 맞춤형 ‘토탈 솔루션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의 전 과정은 영상으로 편집돼 SNS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하나 파워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 ON’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하나은행은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하나금융그룹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계정에 리그램을 한 고객 50명에게 식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은행은 또 소상공인·자영업자 약 30만 명을 대상으로 △이자 캐시백 △에너지 생활비, 통신비 지원 △경영 컨설팅 지원 등 3557억 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