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양주시 사회적경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과 MOU 체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3-11-23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와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맹두열) 회원사 13개 사회적경제기업은 지난 16일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관장 최용석)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노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주시 사회적경제와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이 MOU를 체결했다.(사진-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이 기관들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사회 노인 복지증진 활동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정하며, 상호간 교류와 제반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과 기업들은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자원연계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우선구매하는 윤리적소비 실천에 노력한다는 것이다.

 

시 관계자는 “상호연대의 가치를 기반으로 일자리창출, 사회서비스제공, 우선구매 등 다양한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와 노인 복지, 두 분야가 상생의 선순환구조를 형성해 더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의 2023년 하반기 사회공헌사업으로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에 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협의회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회원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광적읍, 옥정1동, 옥정2동, 회천1동, 양주1동에 각 300만원씩 기부하고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에 각 200만원씩 기부했다.

양주시,사회적경제,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MOU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