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 행사' 진행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3-11-10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은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이하 STLC) 패트리스 도베미 대표이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금) 밝혔다.

 

▲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임직원들이 완성한 ESG 텀블러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

 

스프링샤인은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고, 전문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를 양성하는 등 직업재활 활동을 시행해 왔다. 2회로 나눠서 진행된 이번 체험 행사 역시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가 진행을 맡았다.

 

패트리스 드베미 대표이사의 인사로 시작한 체험 행사에는 임직원 49명이 참여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임직원이 직접 디자인한 텀블러와 스프링샤인의 마스코트 캐릭터 ‘햇살이’가 그려진 텀블러를 1개씩 만들고 캐릭터 텀블러를 기부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체험 행사는 발달장애인 마술사 해리(본명 박진오) 작가의 마술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청각장애와 지적장애가 있는 해리 작가는 풍부한 공연 경험을 활용해 현장 반응을 이끌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을 통해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체험 행사 후 STLC 임직원이 직접 만든 텀블러들 가운데 우수 디자인 텀블러 몇 개를 선정해 해당 임직원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심사에는 스프링샤인의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들이 참여해 STLC 임직원과 발달장애인 예술가들 간 교감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STLC 임직원이 완성한 캐릭터 텀블러는 발달장애인 고용 기업에 기부돼, 판매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사회적기업,스프링샤인,ESG,도자기,텀블러,만들기,체험,행사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