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양주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수립 학술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3-10-31

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0일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 「양주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2024~2026) 수립 학술용역」 중간보고회(이하 보고회)를 개최했다.

 

▲ 양주시가 지난 10일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 '양주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수립 학술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이날 보고회는 양주시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양주시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기관의 추진 상황 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기관(에스이임파워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기본계획수립개요 ▲양주시내외부환경분석 ▲수요조사결과 ▲의제발굴결과 등 주요 연구 결과를 토대로 양주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의 비전 및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양주시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양주시의 특성이 반영되고 실현가능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보완하여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양주시는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수립 과정 과정에서 당사자조직인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기본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양주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의제발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양주시,사회적경제,기본계획,수립,학술용역,중간보고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