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3-10-24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지난 10월 21일, 서울숲 초입에 있는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의 현장 모습(사진-언더스탠드에비뉴)     ©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산인공) 강남지사와 ESG 가치 실현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을 이끌고, 사회적가치 중심의 감수성과 창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미술대회에 참가한 초등학생 35명은 친환경 도화지와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를 활용해 어린이의 독특한 시각으로 그린 작품을 선보였다. 주로 환경 보호와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이 많았다. 모든 참가 어린이에게는 참가상과 기념품을 수여했다.

 

부대행사로는 인생세컷, 나만의 뱃지만들기, 1분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 어린이와 동반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정했다. 특히 산인공 강남지사는 안 입는 청바지 기부함 운영을 통해 ESG 가치를 적극 실천했다. 기부된 청바지는 업사이클링 파트너사에 전달되어 새로운 쓰임을 가진 제품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제출된 작품들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별하기 위한 심사 과정을 거친다. 선발 인원은 부문별 1명씩으로, 시상식은 오는 11월 9일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ESG가 적극적으로 언급되고 있지만, 주로 성인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메세지”라며 “서울숲 ESG 어린이 미술대회를 통해 미래세대의 시선에서 바라본 ESG를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소셜혁신연구소,사회적협동조합,서울숲,ESG,어린이,미술대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