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하남시, '2023 하남 가치온 with 스타필드 하남' 개최...『가치있지(ESG)』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정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3-09-15

하남시가 9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9월 14일(목) 이현재 하남시장이 '2023 하남 가치온 with 스타필드 하남'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경제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의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의 시작은 이현재 하남시장의 전달식으로 시작됐다.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및 가치온기획전참가기업들이 하남시 시니어 클럽에 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기증에 참여한 단체들로는 ▲gbs행복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주)대원리사이클링 ▲(주)올위더스 ▲(주)젠트리 ▲(주)마음을 잇는 재봉틀 ▲문화플랫폼위드 사회적협동조합 ▲(주)하남크린 ▲(주)나누리 ▲브이가치마켓 협동조합 ▲(주)동구밭 ▲커피마을공동체 ▲(주)이안디자인이 있다.

 

이어 이현재 하남시장은 가치소비 기획전을 돌며 사회적경제기업 물품들을 구경하며 기업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기획전에는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51개 업체가 준비한 가공식품·패션잡화·생활잡화·문구·친환경 제품·유기농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열쇠고리를 만드는 체험활동 및 해양 폐기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드는 가방에 관한 설명 등 사회적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편에는 상품 구매 고객에게 스탬프를 찍어주고, 스탬프의 갯수에 따라 룰렛 등 경품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게 해 고객들의 상품 구매를 독려했다. 상품으로는 ▲스탬프 1개 :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 프로그램 이용 ▲스탬프 2개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스타필드 하남 커피매장 이용권 ▲스탬프 3개 : 챔피언더블랙벨트 이용권, 스포츠몬스터 이용권, 찜찔방·스파 이용권 중 택1 등이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및 사회적경제기업상품들의 인식이 확산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