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하나은행, 2023년 상반기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황성수 기자
기사입력 2023-07-18

하나은행이 2023년 상반기 전(全)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7일 공개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 공시에 따르면 2023년 6월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2.2조 원이 증가한 29.5조 원으로 은행은 물론 증권사, 보험사를 포함한 전 금융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말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율 1위, 올해 1분기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등 퇴직연금 부문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올려 온 하나은행은 이번 ‘전 금융권 적립금 증가액 1위’ 달성을 통해 퇴직연금 1위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구축하게 됐다.

 

또한 하나은행은 2분기 개인형퇴직연금(IRP)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수익률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이는 금리 경쟁력이 있는 원리금보장상품과 ETF, ELB, 채권, 펀드 등 다양한 투자상품으로 구성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퇴직연금 가입 고객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얻어낸 성과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연금관리 1등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성과로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퇴직연금 고객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세밀하고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19일부터 9월 말까지 퇴직연금 가입 손님 중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를 선정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12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 또는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잇츠 디폴트옵션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2023년 상반기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사회적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